청주이혼전문변호사 한국 콘텐츠가 넷플릭스에서 2023년부터 연속으로 비영어권 콘텐츠 중 시청수 1위를 기록했다고 넷플릭스가 27일 밝혔다. <오징어 게임 시즌 2>는 연말에 공개됐는데도 지난해 하반기 가장 많이 본 시리즈에 등극한 것으로 나타났다.넷플릭스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‘2024년 하반기 시청 현황 보고서’를 공개했다. 넷플릭스는 반기별로 최소 5만 시간 이상 시청한 모든 제작 및 라이선스 작품의 시청 시간과 시청수 등을 시청 현황 보고서를 통해 밝힌다. 시청수란 전체 시청 시간을 전체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을 일컫는다.한국 콘텐츠는 영화,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. <오징어 게임 시즌 2>는 지난해 12월26일 공개됐는데도 약 8700만의 시청수를 기록하며 하반기 가장 많이 본 시리즈에 올랐다.이외에도 <무도실무관>이 4000만, <전,란>이 2400만, <크로스>가 2300만 등 한국 영화는 높은 시청...